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코인

연금저축펀드 국내상장해외ETF 분배금 입금(S&P500, 나스닥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주가가 진짜 미친듯이 내려가고 있죠.

 

저도 그래서 타격이 엄청 큰데요.

불행인지 다행인지 저는 그나마 이런 큰 폭락이 오기전에 일부 주식을 현금화 해놓았는데요. 

그럼에도 전체적으로보면 엄청난 손실이 있는 요즘입니다..

 

 

이와중에 배당시즌이 돌아왔는지 배당금이 하나둘씩 들어오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연금저축펀드계좌에 사놓은 국내상장해외ETF 분배금이 들어왔습니다.

ETF는 배당금이 아니라 분배금이죠.

 

2가지가 들어왔네요.

KINDEX미국S&P500과 TIGER미국나스닥100 분배금 입금

 

 

KINDEX미국S&P500, TIGER미국나스닥100

 

위 두가지는 처음 연금저축펀드계좌를 개설하면서 조금씩 사모은 것들인데요.

중간에 바람이 불어서 일부를 팔고(?) FANG을 엄청샀는데..

그게 지금 이렇게 돌아올 줄 누가 알았나요ㅎㅎㅎㅎㅎㅎ

 

 

안좋은날이 있으면 좋은 날도 오겠죠..

대신 그 시기가 조금 빨리 와주길 바랄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