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슈

아이폰 SE3 사전예약, 매장 판매, 가격, 성능 등 총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11년차 앱등이의 애플 이벤트 리뷰에요.

 

갤럭시 Z플립이 나왔을 때 잠시 흔들렸지만 최근 갤럭시 GOS 사태도 그렇고

(람보르기니 샀는데 속도제한 50키로미터아워로 제한 한거라고 하네요ㅎㅎㅎㅎ...)

역시 저는 애플을 계속 쓸 운명인가 봅니다.

 

22년 3월 9일자로 애플이 스페셜 이벤트를 열고 애플 제품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가장 큰 이슈는 아이폰SE3인데요. 아이폰에어, 아이폰13 시리즈의 그린컬러 출시도 있지만 저는 아이폰SE3만 살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SE3의 홈버튼도, 디자인도, 그리고 가격 대비 성능까지 다 너무 탐나네요.. 

불과 어제까지만해도 아이폰을 사려면 프로로 사야한다고 말했는데, 사람이 참 오락가락합니다.

 

 


아이폰 SE3 사전예약, 매장판매, 가격, 성능, 디자인 총정리

 

 

아이폰 SE3에는 아이폰13의 AP15바이오닉 칩이 담겨있어요. 아이폰SE제품 중 처음으로 5G도 지원합니다.

 

전작과는 다른 카메라 시스템을 구성했습니다. 1200만화소와 f/1.8 조리개를 탑재환 와이드 카메라로 스마트 HDR4, 사진 스타일, Deep Fusion, 인물사진 모드를 제공합니다. Deep Fusion에는 머신러닝이 적용되었으며, A15바이오닉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를 통해 동영상 품질도 향상시켰습니다.

 

배터리 성능도 향상되었습니다. 아이폰SE2와 비교했을 때 동영상 재생 시 최대 2시간이 더 길어졌다고 말합니다. 배터리 급속 충전도 지원합니다. 방수방진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최대 수심1m, 최대 30분)

 

 

 

 

 

 

아이폰 SE3의 가장 큰 특징은 디스플레이 밑 홈버튼이 돌아온다는 사실 아닐까요?

방수, 방진 기능과 터치 ID를 탑재한 홈버튼을 채택했습니다.

 

애플은 이번 아이폰SE3에 항공 우주 등급 알루미늄과 글래스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약 4.7인치로 미니와 비슷하게 제작되었어요. 후면에는 아이폰13과 마찬가지로 견고한 글래스를 적용했습니다.

 

 

 

 

 

아이폰 SE3의 색상은 세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색상 :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레드

 

저장공간 또한 세가지로 선택가능합니다.

저장공간 : 64GB, 128GB, 256GB

용량 대비 가격 : 59만원, 66만원, 80만원

 

아이폰 SE3의 무게는 144g 입니다.

 

 

아이폰 SE3의 사전구매는 3월 11일부터, 정식출시는 3월 18일입니다.

국내는 사전예약 3월 18일부터, 출시는 3월 25일입니다.

 

 

 


 

이상 아이폰SE 3세대를 알아봤습니다. 아이폰11프로를 사용하는 11년차 앱등이는 벌써부터 심장이 요동치네요..

이러다 갑자기 폰 바꾸는건 아닌지 마음을 다잡아봐야겠습니다..

 

 

아이폰SE 3세대 간단정리

- A15 칩 탑재

- IP67 방수방진 지원

- 5G 지원

- 홈버튼(지문인식)

- 59만원 부터

 

출시일 3월25일(국내출시)

사전예약 3월 18일 오전9시부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