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꿀팁

에어팟 숨은기능 : 배경사운드로 ASMR처럼 빗소리 듣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잠재력입니다.

오늘은 에어팟 꿀팁으로 돌아왔는데요.

아이폰과 에어팟을 10년넘게 사용하고 있는 앱등이인데 

최근에 우연히 발견하게 된 에어팟의 숨은기능을 발견하게 되어 포스팅을 씁니다.

(저만 최근에 알게된 걸까요...?ㅎㅎ)

 

제가 소개해드릴 에어팟 꿀팁은 바로 배경사운드 기능입니다.

 

 

에어팟프로 배경사운드 기능

 

우선 저는 에어팟프로와 아이폰11프로를 사용하고 있구요.

아이폰 오른쪽위에서 대각선 아래로 끌어내리면 제어센터 화면이 열립니다.

여기에 귀 모양 아이콘인 듣기지원 아이콘이 있어요. 

귀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에어팟 메뉴가 나와요.

헤드폰 레벨 / 배경 사운드 / 실시간 듣기 메뉴가 있네요.

오늘의 주인공은 배경사운드죠.

 

 

배경사운드를 눌러보시면 총 6종류의 배경사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경사운드 종류 : 균형있는소음, 밝은소음, 어두운소음, 바다, 비, 시냇물

 

하나씩 눌러본 결과 '비' 사운드가 가장 좋았습니다.

비 소리만 듣기에도 괜찮고, 노래의 배경음으로 깔아놓기에도 좋았어요.

마치 비스트의 비가오는날에(언제적노래ㅎㅎㅎ..)를 듣는 느낌이랄까요?

 

 

ASMR처럼 틀어놓고 멍때리기에도 좋고 예전에 유행하던 백색소음처럼 공부할때 틀어놓기도 괜찮은 사운드들이었습니다. 저는 배경사운드를 알게 된 이후로 늘 배경사운드 비소리를 켜놓고 듣고있답니다.

 

 

꼭 필요한 기능은 아니지만, 발견했을때 이런것도 있네? 하며 기분좋았던 

에어팟의 숨은기능, 비소리 ASMR처럼 듣기 였습니다.

 

 

다음번엔 배경사운드 바로 옆에 있는 실시간듣기 기능에 대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